메뉴 건너뛰기

같은 마음 · 같은 열정 · 같은 비전
선교를 위하여

설립취지/목적

한인 연합감리교회 여선교회 설립취지

한인여선교회 전국연합회(National Network ofKorean-American United Methodist women) 는 2003년 10월 내쉬빌에 위치한 여성국의 스캐릿-베넷 수련원에서 열린 한인여선교회 전국총회에서 창립총회를 가진후 조직되었다.
지난 16년간 연합감리교회세계선교부 여성국에서실시한 ‘한인여선교회 전국훈련세미나’를 통해서한인여선교회 회원들의 지도력이 향상되어 한인여선교회를 대표할 전국조직의 필요성이 제기되어전국연합회가 태어나게 되었다.

전국연합회의 목적
  1. 한인여선교회 회원들의 영성개발과 지도력 양성
  2. 연합감리교회 세계선교부 여성국의 선교사역에 동참
  3. 교회의 평신도 여성의 지위와 권익 향상
  4. 한인연합감리교회의 단체들과 연대하여 한인연합감리교회 발전에 기여
  5. 2세여성들의 지도력을 개발하여 미래의 교회여성지도자 양성
전국연합회의 활동
  1. 한인여선교회 전국훈련, 선교지 훈련, 워싱턴 DC 세미나, UN 세미나, 등 다양한 지도력훈련을 계속하여 선교의 개념을 넓히고, 선교지를 확장해 나간다.
  2. 선교교육과 훈련을 위해 매년 여름마다 연회, 지역별로 열리는 선교학교에 참여하도록 홍보하고 장려한다.
  3. 한인연합감리교회의 2세여성지도자 양성을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실시한다.
  4. 아시아 지역에 여성들을 위한 전도부인 선교사역을 실시한다.
  5. 한인여선교회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한국어로 개발한다.
한인여선교회는 미국 여선교회가 뿌린 선교의 열매입니다. 그 씨가 자라나 미국에서 한인여선교회 전국연합회를 조직하였고, 한인여선교회 지도자 양성, 한국어 자료개발, 아시아 전도부인 사역을 같은 마음, 같은 비전, 같은 열정을 가지고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인여선교회 전국연합회의 Web-Site는 이러한 선교를 이루어나가는 도구가 될 것이며
 한인여선교회 회원들을 위한 장이될 것입니다.